탁주 쪼꼬 용사원정대 1 #판타지 #만화 #신간

 
탁주 쪼꼬 용사 원정대 1
평화로웠던 용사 마을에 느닷없이 등장한 몬스터! 몬스터를 무사히 해치운(?) 탁주와 쪼꼬는 용사 자격시험을 보러 떠난다. 쪼꼬가 비상식량으로 챙겨 온 드래곤 알에서는 전설로만 전해지던 아기 드래곤이 태어나고, 예상치 못한 일행까지 합류하며 우당탕탕 용사 원정대가 탄생하는데…?! 신비로운 마법과 몬스터와의 대결이 가득한 탁주와 쪼꼬의 판타지 대모험을 함께 해요!
저자
한바리
출판
대원키즈
출판일
2024.10.29

 

 

저는 판타지 장르의 컨텐츠들을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현실 세계를 표현한 작품들은 굳이 찾아서 즐기지 않습니다. 현실에서도 볼 수 있는 것들이라면 굳이 컨텐츠까지 소비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판타지 장르는 다르지요. 제가 갈 수 없는 신비로운 장소, 신기한 마법, 무서운 몬스터 등이 나오는 판타지 세계는 매력이 넘칩니다. 그래서 해리포터 시리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작품들, 파이널 판타지 게임 등 판타지 장르 컨텐츠들의 인기가 식지 않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번에 읽은 <탁주 쪼꼬 용사원정대 1>은 제가 좋아하는 정통 판타지 계열의 만화입니다. 이 만화에는 용사, 마법사, 드래곤, 왕국, 모험, 정령 등이 나옵니다. 용사인 탁주와 마법사 쪼꼬가 '용사 자격시험'을 보러 떠나면서 겪는 일들이 이 만화의 주된 줄거리입니다. 배경이 마법, 용사가 등장하는 판타지 무대이기 때문에 주인공들이 겪는 일도 평범하지 않습니다. 이게 바로 이 만화의 장점입니다. 뻔한 내용이라면 시시해서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을텐데, 이 만화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음 전개가 어떻게 될지,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읽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이 책을 읽기 전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읽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으니, 반드시 할 일을 먼저 끝내고 책을 읽기 시작해야 합니다. 저도 조금만 읽다가 다른 것을 할 생각이었는데, 읽다보니 한 권을 다 읽고 말았습니다. 올 컬러로 인쇄되어 있어서 꼭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만화는 캐릭터의 성격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탁주와 쪼꼬는 사심이 없고, 밝고 명랑합니다. 그래서 일행이 된 자칭 미남 용사인 미그랑의 못된 마음도 파악하지 못합니다. 우다다 왕국의 문지기가 심술 내는 이유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하지 않습니다. 문지기가 탁주와 쪼꼬를 골탕먹이려고 길을 잘못 알려주어도 탁주와 쪼꼬는 그 길을 믿고 나아갑니다.



언뜻 보면, 너무 순진하고 바보같지만 결국 탁주와 쪼꼬는 오히려 문지기가 길을 잘못 알려준 덕분에 우다다 왕국의 왕에게 늘 골칫거리였던 문제를 해결하고 진짜 용사로 인정을 받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어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탁주와 쪼꼬의 태도가 귀여우면서도 멋졌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탁주와 쪼꼬가 만들어가는 에피소드들로 인해 크게 웃을 수 있었습니다. 탁주와 쪼꼬를 골탕먹이려던 사람과 몬스터가 오히려 자기 꾀에 넘어가는 장면은 정말 유머가 넘칩니다. 힘도 세고 영리하고 이것저것 잘 계산하는 사람이 용사가 되는 게 아니라, 탁주와 쪼꼬처럼 순수한 아이들이 용사가 되는 마무리가 좋았습니다.

 

 



탁주 쪼꼬를 좋아하는 어린이 팬들, 판타지 콘텐츠를 좋아하는 독자분들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는 성인임에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보통 어린이 판타지라고 하면 조금 시시한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 이 만화는 그렇지 않습니다. <탁주 쪼꼬 용사 원정대> 2권이 벌써 기다려집니다.

 


#탁주쪼꼬용사원정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대원키즈 #신간 #추천도서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