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복도 아래로/로이스 덩컨

[광고] [광고 게시 문의 안내 클릭]


글을 쓰고 공부하는 김헌입니다. 제 블로그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서 안내]

저는 세계문학과 철학 등에 대한 독서 에세이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저의 책들이 궁금하신가요?

책 정보를 자세히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책제목 : 어두운 복도 아래로
작가/옮긴이 : 로이스 덩컨/김미나
출판사 : 자음과 모음
발행일 : 2017.02.13

낮 동안에도 저택은 그림자로 어두컴컴했고, 밤이 되면 소녀들은 환한 TV 화면 속의 생기 넘치는 현실을 보러 응접실로 모여들었다. 그리고 그 진부한 프로그램들이 여전히 변함없는 것에 모종의 안도감을 느꼈다.

 

-185쪽.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약간 으스스한 제목과 표지 그림의 분위기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제목은 무언가 음산한 느낌이, 표지엔 화려한 붉은 꽃 그림이 가득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블랙우드 기숙사에 들어가게 된 키트가 중심이 되어서 이야기가 흘러간다. 키트는 블랙우드와 뒤레 부인의 비밀을 파헤치고 결국 이 끔찍한 기숙학교에서 탈출한다. 키트의 친구인 샌디, 루스, 린다가 등장하긴 하지만 이들의 역할은 작품 내에서 미미하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영혼에 지배당하는 것을 거부하고 온전히 자기 자신이 되고자 한다.

외면적인 성과보다 자신의 내면과 본모습에 더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우쳐준 소설이었다. 

 


 

삐딱하고 경이로운 명작들, ⓒ 김헌
  
일상 / 대학원 생활 / 창작 소설 / 지금까지 쌓아온 소소한 성취 / 사진 / 음식 / 신간도서 리뷰 / 외국어 공부(영어, 일본어, 한문, 프랑스어, 독일어) / 문학, 역사 철학, 과학 도서 리뷰 / 드라마, 게임, 영화 리뷰 블로그

ctrl+D를 누르시면 블로그가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다른 포스팅들도 즐겁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블로그에 대한 소개글:  http://tipsynote.tistory.com/notice/120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과 사진 등은 무단전재-재배포를 금지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